보도자료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 27일(목) 5월 ‘플레이맵 대격변’이란 이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보다 자연스러운 게임의 흐름을 위한 이번 업데이트는 루니아전기의 2010년 핵심 개발방향으로, 크게 스테이지 흐름 튜닝, 아이템 ...

2010.05.27

보도자료 2010.05.27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 27일(목) 5월 ‘플레이맵 대격변’이란 이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보다 자연스러운 게임의 흐름을 위한 이번 업데이트는 루니아전기의 2010년 핵심 개발방향으로, 크게 스테이지 흐름 튜닝, 아이템 강화, 커뮤니티 강화 세 가지로 이루어졌다. 

우선  ‘스테이지 흐름 튜닝’을 통해 ‘전기’ 에피소드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조정되었으며, 스토리 흐름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애니매틱 시네마 시스템’과 퀘스트가 연동된 ‘에피소드 퀘스트’ 시스템이 추가됐다. 몬스터의 공격력, 경험치, 체력이 레벨에 맞게 조정되고, 공격 패턴이 다채로워지며, 난이도가 쉽게 조절되어 중도포기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템 강화’를 통해 아이템 공격력, 방어력 자체의 매력도를 증대시키고, 아이템 등급이 더욱 세분화됨과 동시에 신규 아이템이 대거 제작되어 기존 최상위 난이도 ‘신화’ 모드 에서 느끼는 장비 획득의 즐거움을 ‘전기’ 에피소드에서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강화’를 통해 유저들의 커뮤니티 형성 공간인 ‘광장’을 에피소드 별로 새롭게 제작해 비슷한 레벨대의 유저들이 집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파티 플레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올엠의 게임사업부 운영총괄 손경현 본부장은 “초보 유저들에게 장벽을 낮춰주고 액션 컨트롤의 재미를 부여하는 것, 중∙고 레벨 유저들에게는 RPG의 재미를 더욱 강화시켜주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업데이트 전 많은 단계의 검증과정을 거치는 등 최선을 다해 준비 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맵 대격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24일(목)까지 4주간 유저를 대상으로 ‘루니아전기 글로벌 공략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이후 변화된 내용에 대한 유저 공략 중, 우수한 콘텐츠를 채택해 ‘루니아전기’가 서비스되는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대만, 브라질에 공식 공략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2010 캐릭터 제작 공모전’ 최종 우승작으로 김서현씨(19세, 캐릭터명 ‘실시간검색어1위’)를 선정했다.  김서현씨가 제작한 캐릭터는 ‘창술사’로, ‘루니아전기’의 액션감 있는 게임성에 가장...

2010.04.30

보도자료 2010.04.30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2010 캐릭터 제작 공모전’ 최종 우승작으로 김서현씨(19세, 캐릭터명 ‘실시간검색어1위’)를 선정했다. 

김서현씨가 제작한 캐릭터는 ‘창술사’로, ‘루니아전기’의 액션감 있는 게임성에 가장 부합하는 것과 동시에 세밀한 컨셉 설정에 높은 점수를 얻어 최종 우승작으로 꼽혔다. 

루니아전기의 국내 서비스 시작 후 개최되는 처음 진행되는 이번 캐릭터공모전에는 총 128개의 작품이 응모되고 많은 유저들이 작품별로 다양한 의견 및 추천 등을 통해 참여를 하는 등 유저들의 높은 관심 하에 진행되었다. 

우승작으로 꼽힌 ‘창술사’ 캐릭터는 올 여름에 실제 게임 내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완성도상, 창의력상, 아이디어상을 받은 유저에게는 개발자의 심사평이 홈페이지에 게재됨과 동시에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루니아전기에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오늘부터 4주간 '루니아 여신 축제' 이벤트, 경험치 추가혜택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 ‘??? ??????’ ?? ?? ??

(주)올엠(대표 이종명)은 8일(목) 새롭게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를 정식 출범하고, 공식 영문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엠 인터랙티브 사업부는 기존 웹에이전시 사업부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새롭게 명칭을 바꾼 것으로 모바일 서비스, 멀티 플랫폼, 웹, UX/UI 등 다방...

2010.04.08

보도자료 2010.04.08

??, ‘??? ??????’ ?? ?? ??



(주)올엠(대표 이종명)은 8일(목) 새롭게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를 정식 출범하고, 공식 영문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엠 인터랙티브 사업부는 기존 웹에이전시 사업부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새롭게 명칭을 바꾼 것으로 모바일 서비스, 멀티 플랫폼, 웹, UX/UI 등 다방면에 걸쳐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엠 인터랙티브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에 적극 뛰어들어 작년 12월 영국에서 개최된 삼성전자 ‘바다(bada)’ 런칭쇼에서 약 20초 가량의 플래시 UI 데모 영상을 선보인 바 있으며, 특히, 플래시 MMI(man-machine-interface, 인간-컴퓨터간 대화형식의 인터페이스) 방식을 이용한 컨텐츠 구매에서부터 다운로드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플래시 UI로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행사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삼성전자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 의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부스 시연회에 참가했다. 올엠은 영국 유명 축구 구단의 ‘바다(Bada)’ 플랫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뉴스(Latest News), 경기소식(Matches), 선수 정보(Players), 갤러리(Gallery), 동영상(Video), Ringtones등 웹 컨텐츠들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경기 티켓 구입(Ticketing)은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도록 해 축구팬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해 주고자 했다.  

인터랙티브 사업부 총괄 이한 본부장은 “이번 인터랙티브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모바일 관련 사업 확장을 시도해 나갈 예정이며,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까지 함께 개발중에 있다”라며, “올엠의 축적된 멀티 디바이스 플랫폼 대응 기술력을 바탕으로 TV플랫폼 및 향후 디지털 미디어 세계를 통합시킬 모바일 플랫폼 영역까지 올엠만의 독창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1일(목) 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발표한 6월까지의 개발 계획 영상의 첫 신호탄으로 우선 올 첫 신규 캐릭터 기공사(Enginee) ‘아르타(Arta)’가 유저들에게 선...

2010.04.01

보도자료 2010.04.01

‘?????’, ? ??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1일(목) 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발표한 6월까지의 개발 계획 영상의 첫 신호탄으로 우선 올 첫 신규 캐릭터 기공사(Enginee) ‘아르타(Arta)’가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이 캐릭터는 작년 12월 일본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클래스로. ‘루니아전기’캐릭터 중, 처음으로 '생산'이라는 개념이 도입되어 아이템 강화를 위한 강화석, 공격을 위한 각종 기계장치를 직접 만들어 근접, 원격 공격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테이지 모드에서 ‘전기(Histoty) 에피소드6’를 마지막으로 스토리를 종결시킨 후, 새롭게 ‘에피소드7’이 공개된다.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에피소드는 60레벨을 달성한 후 입장 가능하다. 그리고 선택한 퀘스트에 따라 스테이지의 길이와 몬스터 등이 변화해 같은 스테이지 안에서도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NPC의 보조플레이가 가능해 솔로 플레이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장비도 5단계로 나뉘어 장비획득의 재미도 강화된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기 진행된다. 먼저 4월 29일(목)까지 ‘친구야 루니아 하자!’ 이벤트를 통해 기존 유저들이 에피소드7, ‘아르타’관련 콘텐츠를 블로그에 게재해 신규, 복귀 유저들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추첨을 통해 유저들에게 넥슨 캐시를 증정한다. 또한, 운영자가 직접 제출하는 퀴즈 이벤트, 이벤트 팝 스테이지 ‘위기의 광장’ 클리어 이벤트, 일정시간 동안 경험치 추가 혜택의 ‘루니안 버닝 타임’등이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 6???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3월부터 6월까지 예정된 정규 업데이트 계획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2010년의 개발 방향이 ‘보다 자연스러운 게임의 흐름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히고, 첫 번째로 ‘레벨 밸런싱’을 통해...

2010.03.23

보도자료 2010.03.23

‘?????’ 6???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서 3월부터 6월까지 예정된 정규 업데이트 계획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2010년의 개발 방향이 ‘보다 자연스러운 게임의 흐름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히고, 첫 번째로 ‘레벨 밸런싱’을 통해 레벨업 속도를 조절하고 난이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있도록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난이도를 자연스럽게 조정하기 위해 새로운 에피소드7을 추가하고 스테이지와 스토리가 유기적으로 연계된 ‘시네마 퀘스트’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한다.

이 외에도 장비획득의 효과를 강화해 일반 스테이지에서도 장비의 성능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5월 공개 예정의 새로운 신화 에피소드5와 6월 공개 예정인 신규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상세한 개발 내용을 공개했다. 

지난 해 4분기에 첫 시도된 개발 계획 영상의 높은 호응으로 다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총 5개 언어로 번역되어 유튜브에 공개됐다. 

더불어 영상에 언급된 3월 신규캐릭터 기공사(Engineer) ‘아르타(Arta)’에 대한 전야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25일(목)부터 캐릭터명을 먼저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3월 25일(목)부터 5일 동안 본 서버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전까지 기존 캐릭터를 신규 생성해 플레이를 한 유저에게는 업데이트 후 신규 캐릭터에 기존의 레벨을 이전시켜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캐릭터 개발에 유저들의 참여도 이끈다. 오는 4월 15일(목)까지 신규 캐릭터의 주요 프로필, 스킬, 이미지 등을 공식 사이트에 제안하면, 유저들의 추천과 개발진의 심사를 통해 최종 캐릭터로 선정, 6월 캐릭터 클래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올엠 게임사업부 총괄 손경현 본부장은 “올해도 역시 유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루니아전기’의 모습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계속해서 유저들 의견 수렴하고, 발전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계속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lun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