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올엠 <개구리 용사 리빗>, 앱스토어 ‘퍼즐’ 장르 국내 1위 달성

온라인게임 <크리티카>, <루니아Z>의 개발사 ㈜올엠(대표 이종명 http://www.allm.co.kr) 의 스마트폰 게임 ‘개구리 용사 리빗’ 이 지난 6월 1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분야 ‘퍼즐’ 부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개구리 용사 리빗’은 지난 5월 앱스토어에 출시된 후, 높은 몰입도...

2012.06.04

보도자료 2012.06.04

올엠 <개구리 용사 리빗>, 앱스토어 ‘퍼즐’ 장르 국내 1위 달성



온라인게임 <크리티카>, <루니아Z>의 개발사 ㈜올엠(대표 이종명 http://www.allm.co.kr) 의 스마트폰 게임 ‘개구리 용사 리빗’ 이 지난 6월 1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분야 ‘퍼즐’ 부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개구리 용사 리빗’은 지난 5월 앱스토어에 출시된 후, 높은 몰입도를 자랑하는 게임성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해왔다. 출시 한달 만에 게임 분야 ‘퍼즐’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게임 ‘전략’ 부분 2위, 전체 무료 인기 게임 5위, 전체 무료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 8위에 오르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일에는 애플 앱스토어가 선정한 ‘최신 및 추천 목록’으로 선정되어 사용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개구리 용사 리빗’은 기존의 타워디펜스 게임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RPG 게임 요소가 더해진 타워디펜스(Tower Defense)와 액션 RPG가 결합된 퓨전 디펜스(Fusion Defense) 장르의 게임으로, 편리하고 쉬운 게임조작과 귀여운 그래픽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사용자들은 앱스토어 사용 후기를 통해 “디펜스 게임의 또 다른 거물이 올라왔군요! 업데이트 기대하겠습니다”, “사운드, 크레이지 모드에 중독되고 아기자기한 캐릭터까지 등장해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라고 하는 등 게임에 대한 호평을 통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개구리 용사 리빗'은 금번 앱스토어 ‘퍼즐’ 부분 1위 달성을 기념해 지난 6월 1일부터 앱스토어 평가 리뷰 500개를 돌파할 경우 0.99$ 스테이지를 전면 무료로 오픈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20일까지 ‘개구리 용사 리빗’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게임 플레이 후기와 응원 댓글 이벤트를 통해 CGV 3D 영화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구리 용사 리빗’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ribbit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

올엠 `크리티카`, 일본 "게임온 페스티벌 2012" 참가

(주)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은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가 일본 퍼블리셔인 게임온(대표 이상엽 http://www.gameon.co.jp/)을 통해 지난 27일(일) ‘게임온 페스티벌 201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 ‘게임온 페스티벌 2012’는 ...

2012.05.30

보도자료 2012.05.30

올엠 `크리티카`, 일본 "게임온 페스티벌 2012" 참가



(주)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은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가 일본 퍼블리셔인 게임온(대표 이상엽 http://www.gameon.co.jp/)을 통해 지난 27일(일) ‘게임온 페스티벌 201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 ‘게임온 페스티벌 2012’는 신작 게임 타이틀 발표 및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 대회를 진행하는 유저 공개 행사다. 이날 <크리티카>는 향후 서비스할 신작으로 ‘뇌속(雷速) 액션 MORPG’, 즉 번개와 같은 빠른 속도를 지닌 액션 MORPG로 소개되었으며, 일본 유저들에게 처음으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플레이 영상에는 <전사>, <도적>, <마법사> 세 가지 클래스의 핵심 전투가 담겨져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대회 오프닝 세레모니, 신작 소개 코너 스테이지에서 영상이 상영되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일본 현지 유저들로부터 통쾌하고 시원한 액션, 카툰풍 그래픽, 매력적인 캐릭터 외향에 대해 깊은 인상을 남겨 <크리티카>에 대한 일본 내에서의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또한, <크리티카>는 6월 7일 리뉴얼해 오픈 예정인 포털 사이트 ‘피망’(http://www.pmang.jp/)에서도 신규 서비스되는 게임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크리티카>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 김영국 이사(PD)는 “일본 현지에서 유저들에게 게임 플레이 영상을 처음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액션 게임의 기본기를 철저히 갈고 닦아, 일본 진출 시에도 현지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통쾌하고 시원한 액션을 지닌 <크리티카>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리티카>는 초(超)액션(Extreme Action)을 표방하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이 주요 컨셉인 올엠의 두 번째 액션 RPG 게임으로 한국에서 지난 5월 27일(일) 성황리에 1차 CBT를 종료했으며, 향후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서비스에도 계속 박차를 가할 것이다. 

보도자료

NHN, 초액션 RPG '크리티카' 1차 CBT 성황리에 종료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올엠(대표이사 이종명)이 개발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가 2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CBT에서는 지난 5월 24일(목...

2012.05.29

보도자료 2012.05.29

NHN, 초액션 RPG '크리티카' 1차 CBT 성황리에 종료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올엠(대표이사 이종명)이 개발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가 2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CBT에서는 지난 5월 24일(목)부터 나흘 동안 진행되었으며, 서버 안정화와 액션의 기본 방향성을 검증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테스트가 치러졌다. <크리티카>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액션 본능을 일깨우는 시원시원한 타격감, 통쾌하고 역동적인 액션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테스트 기간 중 유저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클래스는 조작감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도적’ 클래스였다.‘도적’은 동작이 빠르고 연타가 많으며, 여러가지 콤보 동작을 직접 골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돼 전체 클래스 중 42%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한편, <크리티카>는 1차 CBT 종료를 기념해 실제 1차 CBT의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게임 플레이 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또한, <크리티카>는 CBT가 끝난 직후 테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좀 더 심도 있는 피드백을 받기 위해 별도의 FGI를 실시하게 되며, 이들에게는 문화상품권과 <크리티카> 특별 제작 기념품을 증정한다.  

<크리티카>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 김영국 PD는 “<크리티카>의 첫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CBT를 통해 받은 피드백을 신중하게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크리티카>로 다시 여러분들에게 찾아갈 것을 약속 드리며, 홈페이지 <개발자노트>를 통해 계속 여러분들과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크리티카> 홈페이지(http://kt.hangam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도자료

NHN <크리티카>, 5월 24일부터 1차 CBT 진행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올엠(대표이사 이종명)이 개발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가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CBT는 5월 17일(목)까...

2012.05.24

보도자료 2012.05.24

NHN <크리티카>, 5월 24일부터 1차 CBT 진행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올엠(대표이사 이종명)이 개발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가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CBT는 5월 17일(목)까지 홈페이지 모집을 통해 선발된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CBT기간 4일 동안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테스터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전국 한게임 가맹 PC방 14,000곳에서는 누구나 <크리티카>의 첫 CBT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CBT에서는 1레벨부터 31레벨까지의 콘텐츠와 총 3개 캐릭터 및 각 캐릭터 별 전직 클래스 3종(총 9종의 전직 클래스)이 공개되며, <크리티카>만이 가진 컨트롤, 타격감 등 액션에 특화된 시스템을 통해 시원하고 통쾌한 그리고 차별화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1차 CBT 시작을 기념해 테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도전! 만렙 달성!’ 이벤트는 CBT 기간 동안 특정 레벨(10, 20, 31)을 달성할 시 레벨을 합산해 노트북과 백화점 상품권 등이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내가 바로 크리티카 홍보왕!’은 <크리티카>에 대한 소개와 리뷰글을 자신의 블로그, SNS에 작성한 후 자유 게시판에 참여 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3인치 모니터, 무선 헤드셋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기간 중 1, 6, 16, 25 레벨을 각각 달성할 때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며, 한게임 가맹 PC방에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간식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크리티카>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 김영국 PD는 “<크리티카>의 첫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어 무척 설레고 떨린다”며 “이번 CBT에서 액션의 기본기와 액션 유저가 가진 로망을 체험하시길 바라며, 유저분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통해 ‘진정한 액션 게임’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테스트 진행 관련 및 자세한 사항은 <크리티카> 홈페이지(http://kt.hangam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도자료

한게임 <크리티카> 17일부터 1차 CBT 참가자 모집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올엠(대표이사 이종명)이 개발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가 1차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 참가자를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 1차 CBT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

2012.05.11

보도자료 2012.05.11

한게임 <크리티카> 17일부터 1차 CBT 참가자 모집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올엠(대표이사 이종명)이 개발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가 1차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 참가자를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 1차 CBT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된 <크리티카>는 ‘초(超)액션(Extreme Action) RPG’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시원하고 통쾌한 액션은 물론, 캐릭터와 유저가 혼연일체가 된듯한 몰입감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많은 국내외 대작들이 선을 보이는 가운데 2012년 또 하나의 기대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 같은  반응을 입증이라도 하듯 테스트 참가 신청 접수가 높은 경쟁률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 

<크리티카>는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김영국 PD가 직접 전하는 캐릭터 제작 스토리를 11일을 시작으로 3회에 걸쳐 ‘전사’, ‘도적’, ‘마법사’ 클래스 순으로 연재하며, 캐릭터 플레이 영상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와 더불어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미공개 신규 캐릭터인 ‘암살자(도적 전직)’, ‘마검사(전사 전직)’의 일러스트 2종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테스트는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5월 17일까지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http://kt.hangame.com)를 통해 테스트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크리티카>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ChoKritika)과 미투데이(http://me2day.net/cho_kritika)에서 ‘내가 바로 크리티카의 절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개발자 노트와 테스터 당첨 확인 등 자세한 사항은 <크리티카> 홈페이지(http://kt.hangam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