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 2?? ??

㈜올엠(대표 이종명 http://allm.co.kr))은 자사가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global.lunia.com)’의 대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현지에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7년 12월 11일 대만 현지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루니아전기’는 현지 퍼블리셔인 차...

2009.12.11

보도자료 2009.12.11

'?????', ?? ??? 2?? ??



㈜올엠(대표 이종명 http://allm.co.kr))은 자사가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http://global.lunia.com)’의 대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현지에서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7년 12월 11일 대만 현지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루니아전기’는 현지 퍼블리셔인 차이니즈게이머(Chinese Gamer 회장 왕쥔보, www.chinesegamer.net)와 함께 성공적인 현지화 및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을 받으며 대만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루니아전기’가 가진 몰입감 있는 스토리 전개가 있는 액션 RPG로 대만 유저들에게 어필했으며, 특히 오픈 초기에는 대만 유명 연예인 '임의천'을 홍보 대사로 기용해 게임 채널뿐만 아니라 음악 채널, 각종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섰다.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2008년에는 대만 인기 포털인 바흐무트((http://gamer.com.tw/)에서 주최한 ‘제1회 바흐무트 게임대상 비 RPG분야에서 3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대만 현지에서는 이번 2주년을 기념해 지난 9일(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었으며, 2주년 기념 퀘스트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올엠 게임사업부 해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손경현 본부장은 "2년 전 설레는 마음으로 대만시장을 오픈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주년을 맞이했다. 이렇게까지 온 건 대만 유저들 덕분이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향후에도 대만 유저들에게 더 좋은 컨텐츠를 지닌 게임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 ?? ?? ???? ??? '??(bada)'?????? ?? ??

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삼성전자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 '바다(bada)'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지난 12월 8일(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바다(bada)' 런칭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바다 플랫폼 프레젠테이션 중 선보인 약 20초 가량의 ...

2009.12.03

보도자료 2009.12.03

??, ?? ?? ???? ??? '??(bada)'?????? ?? ??



올엠(대표 이종명) 인터랙티브 사업부(www.allm.co.kr/interactive)는 삼성전자 독자 스마트폰 플랫폼 '바다(bada)'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지난 12월 8일(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바다(bada)' 런칭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바다 플랫폼 프레젠테이션 중 선보인 약 20초 가량의 플래시 UI 데모 영상은 올엠이 '바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으로 행사에 참석한 전 세계 미디어와 블로거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플래시 MMI(man-machine-interface, 인간-컴퓨터간 대화형식의 인터페이스) 방식을 이용한 컨텐츠 구매에서부터 다운로드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플래시 UI로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엠 인터랙티브 미디어 사업부 총괄 권혁 이사(CDO)는 “올엠의 이번 개발 참여는 ‘바다’ 플랫폼의 플래시 지원 기술을 최상의 안정적인 환경에서 구현해 내는 것에 핵심 목적을 두고 있다. 향후 파트너사인 삼성전자와 함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플래시 구현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며, “국내 모바일 환경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사업 분야인 온라인게임∙웹사이트 개발에서 신규 사업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로의 영역 확장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보도자료

‘?????’, 11?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6일(목)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11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루니아전기’ RPG의 근간을 이루는 시스템인 ‘스텟(Stat)’ 시스템, ‘감정’, ‘강화’, ‘빛 강화’ 시스템의 개선이 이루어진다....

2009.11.23

보도자료 2009.11.23

‘?????’, 11?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6일(목)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11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루니아전기’ RPG의 근간을 이루는 시스템인 ‘스텟(Stat)’ 시스템, ‘감정’, ‘강화’, ‘빛 강화’ 시스템의 개선이 이루어진다. 

우선 스텟(Stat)시스템에서 스텟의 의미, 효용, 관련 보상, 밸런싱 등에 있어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강한 캐릭터의 척도를 ‘힘’스텟으로 평가했던 기존방식과 달리, ‘민첩’, ‘지능’, ‘건강’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효용성 있는 새로운 능력들을 각각 추가해 스텟 시스템에 균형감을 더했다

이로써 ‘루니아전기’의 13개 캐릭터들은 각각 특성호된 스텟을 지니게 되었으며, 유저들은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민첩 클래스’, ‘지능 클래스’, ‘건강 클래스’로 분류된 캐릭터를 고르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게 됐다. 

또한 인챈트 시스템 중, ‘감정’, ‘강화’, ‘빛강화’ 시스템에서 개선 작업이 이루어져 보다 더 편리하고 빠르게 아이템 맞춤장비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감정’, ‘강화’ UI가 개선되어 원터치 방식으로 간단하게 지속적인 ‘강화’, ‘빛 강화’가 가능해졌으며, 각각의 결과 값이나 성공확률 정보를 모두 볼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전승 횟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받는 시스템이 추가었으며, 겨울 시즌을 맞이해 루니아전기의 광장, 대전맵, 기사단의 연습장, 일부 팝 스테이지가 하얀 눈이 뒤덮인 배경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올엠 게임사업부 총괄 손경현 본부장은 “이번 11월 업데이트는 루니아전기의 RPG의 근간이 되는 시스템들을 대폭 개선하는 작업인 만큼, 유저들의 사전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올엠 블로그(http://blog.allm.co.kr)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해왔다”며 “’루니아전기다운 액션 RPG’라는 큰 그림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 ?? ?? ?? ??? ??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http://lunia.com)'가 유럽 퍼블리셔인 OGPlanet사(대표 박상철 http://www.ogplanet.com)와 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11월 17일(화)부터 본격적으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 11월 11일(수...

2009.11.17

보도자료 2009.11.17

?????, ?? ?? ?? ??? ??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http://lunia.com)'가 유럽 퍼블리셔인 OGPlanet사(대표 박상철 http://www.ogplanet.com)와 유럽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11월 17일(화)부터 본격적으로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 11월 11일(수)부터 6일 동안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통해 안정성을 테스트했으며, 11월 17일(화) 영국을 거점으로 영어버전을 먼저 서비스하고, 추가로 타 유럽 국가 언어를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루니아전기'의 유럽 서비스사인 유럽 게임 배급사인  'OGPlanet'사는 미국 퍼블리셔로 알려져 있으며, 카발온라인, 라테일, 젬파이터, 팡야 등을 미국에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올엠 게임사업부 총괄 손경현 본부장(COO)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  또 하나의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여러 국가에서 쌓은 개발, 서비스 노하우을 기반으로 유럽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금번 유럽 진출로 일본, 대만, 미국, 브라질, 중국에 이어 여섯 번째 신흥 시장 개척을 하게 됐다.  

보도자료

‘?????’, 4??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지난 14일(토) 2009년 4분기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된 ‘루니아전기’ 유저 간담회는 개발사 올엠의 와이즈룸(Wise Room)에서 오후 2시부터 6...

2009.11.16

보도자료 2009.11.16

‘?????’, 4?? ????? ??? ??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지난 14일(토) 2009년 4분기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된 ‘루니아전기’ 유저 간담회는 개발사 올엠의 와이즈룸(Wise Room)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에 걸쳐 개발진들과 유저 간의 깊이 있는 소규모 토론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유저 간담회의 핵심 주제는 지난 10월 29일(목) 대규모 업데이트로 진행된 ‘신화 에피소드4’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듣고, 향후 개선점을 논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실제로 이날 유저들과 개발진들은 신화 에피소드4의 몬스터, 스테이지 진행 방식, 보상 체계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논의를 진행했고, 유저들이 건의한 내용들은 내부 논의를 거친 후, 추후 실제 개발 스케줄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유저 간담회에 참석한 유저들은 사전에 신화 에피소드4를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체험기를 작성한 이들로 구성되어 토론의 깊이를 더했다. 

올엠 게임사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손경현 본부장은 “이번 신화 에피소드4는 그 동안 기존 신화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상당수 반영한 것으로 업데이트 된 후, 신화 모드 사용률이 실제 20% 상승해 유저들로부터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게임 서비스 기간이 장기간으로 접어듦에 따라 유저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더욱 절감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유저들과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계속해서 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