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GP ??? ?? ??

㈜넥슨(대표 권준모 www.nexon.com)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의 ‘2007 영웅대전 GP 시즌 2 파이널(Final) 리그’가 12월 8일(토)부터 12월 23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리그는 ‘루니아전기’에서 연중 진행해 온 2007 영웅대전 ...

2007.12.07

보도자료 2007.12.07

‘?????’ ???? GP ??? ?? ??



㈜넥슨(대표 권준모 www.nexon.com)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의 ‘2007 영웅대전 GP 시즌 2 파이널(Final) 리그’가 12월 8일(토)부터 12월 23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리그는 ‘루니아전기’에서 연중 진행해 온 2007 영웅대전 GP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리그다. 2 대 2 파티 대전으로 펼쳐지며, 12월 6일(목)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12월 8일(토) 예선전이 시작돼, 19일(수) 8강전을 거쳐, 21일(금)에 4강전, 22일(토)에 결승전 및 3,4위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 파티의 출전 선수에게는 등수에 따라 넥슨 캐시가 지급되며, 입상자 전원에게는 리그 우승자의 영예를 상징하는 칭호 무기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12월 22일(토)에는 서버 대항전도 개최된다. 2007 영웅대전 GP 및 2007 G스타 게임리그에서 활약한 유저를 선정해 출전 선수를 결정하며, 솔딘 서버 대 포리엘 서버로 경기를 펼친다. 우승 서버의 출전 선수에게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하고, 우승 서버에서는 12월 23일(일), 평소 경험치의 1.5배를 획득하게 되는 버닝타임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 김영국 이사는 “2007년 한 해 동안 ‘눈보다 손이 빠른’ 루니아전기의 대전 모드(PvP)를 성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면서, “2008년에도 계속해서 개최될 ‘루니아전기’의 리그에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 2007 ???????? ???? ??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하고 ㈜넥슨(대표 권준모www.nexon.co.kr)이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11월 30일(금),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주관하는 2007년 디지털콘텐츠대상연말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2007.11.30

보도자료 2007.11.30

‘?????’ 2007 ???????? ???? ??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하고 ㈜넥슨(대표 권준모www.nexon.co.kr)이 서비스하는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11월 30일(금),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주관하는 2007년 디지털콘텐츠대상연말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디지털콘텐츠대상은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국내 유일의 시상 제도다. 수상작 선정은 각 분야별 국내시장 내 제품경쟁력, 해외경쟁력, 기술의 우수성, 사업수행능력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루니아전기’는 지난 4월, 디지털콘텐츠대상 1분기 심사에서 대상인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거머쥔 데 이어 연말 심사에서 또 한 번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루니아전기’는 아케이드 게임과 RPG의 장점을 조합해 만든 아케이드 RPG라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기존 온라인 RPG 게임에서 흔히 사용되던 마우스 클릭 방식 대신 실시간 키보드 입력 방식을 도입, 온라인 게임 최초로 공중에서 연속 기술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자체 개발한 3D엔진을 탑재해 액션 게임이 필요로 하는 카메라 효과와 스킬 이펙트를 표현하는 데 최적화된 게임을 개발했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 김영국 이사는 “2년 가까운 기간 동안 ‘루니아전기’가 유저들과 꾸준히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유저들의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 덕분이다. 이 영광을 유저들과 함께 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세계 게임 시장 속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을 개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11월 30일 오후 5시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 8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식 및 SOFTEXPO & DCF 2007 종합 시상식”에서 거행되며, 유영환 정보통신부 장관이 시상한다. 

◈  2006년 1월 공개 서비스 ~ 현재까지 ‘루니아전기’ 주요 이슈 

2006년 1월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루니아전기’는 2004년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우수게임 사전 제작 지원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2006년 12월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기획 및 시나리오 부문의 기술창작상을 수상해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계에 신선할 바람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2007년 6월에는 넥슨 재팬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했으며, 7월에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주관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Global Service Platform, GSP)을 통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 80여 개 국 게이머들이 ‘루니아전기’를 즐겼다. 최근에는 차이니즈 게이머(Chinese Gamer 회장 왕쥔보, www.chinesegamer.net)를 통해 대만 시장에 진출, 성공리에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마쳤고 오는 12월 대만 공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는 대전(PVP)모드를 전격 강화하며, ‘손 빠른 콤보 마스터들의 세상, 루니아전기’라는 명제 하에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전체이용가를 획득한 ‘루니아전기 Lite’로 인한 상승 효과를 누리는 등 공개 서비스 이후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보도자료

<?????> ?? ???, ?? ??? ?? ?? ??

㈜넥슨(대표 권준모 www.nexon.co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일곱 번째 신규 캐릭터를 11월 22일 티저 동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캐릭터의 이름은 당분간 미공개 되며 티저 동영상은 이 캐릭터의 과거와 비밀을 담는...

2007.11.22

보도자료 2007.11.22

<?????> ?? ???, ?? ??? ?? ?? ??



㈜넥슨(대표 권준모 www.nexon.co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일곱 번째 신규 캐릭터를 11월 22일 티저 동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캐릭터의 이름은 당분간 미공개 되며 티저 동영상은 이 캐릭터의 과거와 비밀을 담는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신규 캐릭터 티저 동영상은 ‘루니아전기’ 공식 홈페이지의 인트로 페이지(www.lunia.com)에 업데이트된다. 신규 캐릭터는 ‘달빛을 삼킨 전장의 늑대’라는 뜻의 이름을 지니고 있으며, 강인하고 힘이 느껴지는 외모를 지닌 공격 중심형 캐릭터다. 오는 12월 20일(목) 신규 캐릭터의 자세한 내용이 <루니아전기>에 정식으로 공개되며 공식 이름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티저 동영상 공개와 더불어 11월 22일(목)부터 12월 6일(목)까지 신규 캐릭터에 관련된 이벤트 ‘그의 이름을 맞춰라’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유저들이 단서를 조합해 신규 캐릭터의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로 11월 23일(금)부터 27일(화)까지 5일에 거쳐 매일 이름 한 글자에 대한 단서가 제공되며, 이름을 맞춘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해피머니 상품권 1만원이 지급된다. 당첨자는 12월 13일(목)에 발표될 예정이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는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신규 캐릭터는 지금까지의 ‘루니아전기’ 캐릭터와는 또 다른 개성을 지닌 독특한 캐릭터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신규 캐릭터에 대해 유저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22일부터 레이드(Raid) 스테이지 ‘검은 숲’도 업데이트 된다. ‘검은 숲’은 중국에 전설로 내려오는 4신(기린(麒麟)과 봉황(鳳凰), 거북(龜), 용(龍))가운데 하나인 ‘기린’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스테이지다. 상상의 동물인 ‘기린’을 최종 보스로 설정했으며,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동물인 원숭이가 NPC로 등장해 유저들은 스테이지 곳곳에서 중화(中華)권 문화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스테이지 입장 열쇠는 전설 모드의 에피소드 1-10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후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최대 8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해 유저 간 긴밀한 협동 플레이가 요구되는 스테이지가 될 예정이다.  

보도자료

???? ?? ??? ‘????? ???’ ??

㈜넥슨(대표 권준모 www.nexon.co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 11월 22일부터 전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루니아전기 라이트(Lite)’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루니아전기 라이트(Lite)’는 기존 ‘루니아...

2007.11.21

보도자료 2007.11.21

???? ?? ??? ‘????? ???’ ??



㈜넥슨(대표 권준모 www.nexon.co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에 11월 22일부터 전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루니아전기 라이트(Lite)’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루니아전기 라이트(Lite)’는 기존 ‘루니아전기’의 전체이용가 게임이다. 12세 미만 저 연령대 유저가 원활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캐릭터의 무기나 몬스터 등이 순화되어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루니아전기’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올엠 김영국 이사는 “이번 ’루니아전기 라이트(Lite)’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루니아전기’의 진정한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면서 “모든 세대의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니아전기 라이트(Lite)’의 오픈을 기념하는 ‘100% 당첨 선물 보따리’와 ‘매일 출석하고 3가지 선물 받자” 이벤트가 11월 21일부터 한달 동안 진행된다. 

이와 함께 ‘루니아전기’의 스토리를 만화로 그려낸 코믹 루니아전기 1권 ‘모험을 떠나다’(이종규, 에버엠앤비)도 발간되었다. 이 만화는 ‘루니아전기’의 기사 캐릭터 ‘지크’의 모험담을 담은 코믹북으로, 기존 게임 스토리를 주된 내용으로 담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생동감 있는 비주얼로 게임을 흥미롭게 재구성해 새로운 매체를 통한 게임 컨텐츠 재생산의 활로를 개척할 전망이다. 

이벤트 및 루니아전기 코믹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루니아전기’ 홈페이지(www.lun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 G?? ???? ??? ???? ??

㈜넥슨(대표 권준모)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G스타 2007 게임리그 결승전이 지난 11월 11일(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루니아전기 G스타 결승전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펼쳐진 G스타 게임리그 예선을 통과한 두 후보가 5판 3선승을 통해...

2007.11.12

보도자료 2007.11.12

‘?????’, G?? ???? ??? ???? ??



㈜넥슨(대표 권준모)이 서비스하고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아케이드 RPG ‘루니아전기(www.lunia.com)’의 G스타 2007 게임리그 결승전이 지난 11월 11일(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루니아전기 G스타 결승전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펼쳐진 G스타 게임리그 예선을 통과한 두 후보가 5판 3선승을 통해 최종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도적 클래스인 ‘티아’ 캐릭터로 출전한 임종민(20세, ID o뇌혈o) 선수와 기사 클래스인 ‘지크’ 캐릭터로 출전한 진선우(27세, ID 웨어) 선수가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두 경기를 선점한 임종민 선수의 승리로 승부가 기우는 듯 했지만, 진선우 선수가 이내 두 경기를 따라잡아 두 선수는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결국 2:2 스코어로 마지막 승부 끝에 임종민 선수가 3승을 거두어 최종 우승했다. 

대상을 차지한 임종민 선수는 “우승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도적 클래스인 ‘티아’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대전에서 좀처럼 승리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누구나 열심히 연습하면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아쉽게 결승전에서 패한 진선우 선수는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이상민(21, ID 눈꽃푸렝남편) 선수가 장려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한편, 이 날 경기는 게임 전문 방송인 온게임넷을 통해 15일(목)에 방영될 예정이다. 게임 전문 캐스터 ‘동진’과 ‘루니아전기’ 유저 출신 해설자 이수빈(ID 수아나)이 호흡을 맞춰, 현장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루니아전기’ 개발 총괄 김영국 이사는 “G스타 2007 게임리그는 e스포츠로 도약하는 ‘루니아전기’의 중요한 행보로 기록될 것”이라며, “‘루니아전기’의 계속되는 변신에 유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